본문 바로가기

IT 동향

아이폰으로도 KT '올레마켓' 이용


* 출처 : etNEWS
           이호준기자 newlevel@etnews.co.kr    ▶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6일부터 애플 아이폰으로도 KT 앱스토어 ‘올레마켓’을 이용할 수 있다.

앞서 SK텔레콤이 자사의 ‘T스토어’를 애플 아이폰에서 제공하기 위해 협상 중인 가운데 KT가 앱이 아닌 모바일 웹 방식으로 아이폰 사용자를 먼저 끌어안았다.

KT는 올레마켓의 음악과 영상 콘텐츠를 스마트폰에서 바로 내려받거나 직접 감상할 수 있는 국내 첫 HTML5 기반 모바일 올레마켓 웹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HTM5는 차세대 인터넷 표준언어로 운용체계(OS)에 관계없이 구현되는 웹서비스 환경이다.

기존에는 안드로이드, 윈도모바일 기반 스마트폰 이용자만 올레마켓 접속이 가능했으나 이번 서비스로 아이폰 이용자도 스마트폰 웹브라우저에서 ‘app..market.olleh.com’으로 들어가면 올레마켓 접속이 가능하다. 단 요금 결제를 위해서는 먼저 기존 PC상에서 올레마켓 회원 가입절차를 마쳐야 한다.

KT는 음악·동영상 콘텐츠 위주로 서비스를 시작하고, 하반기부터는 음악·영상뿐 아니라 WAC(Wholesale App. Community) 기반의 앱도 지원할 계획이다.

한원식 무선데이터사업본부장은 “올레마켓 서비스를 기존 안드로이드, 윈도모바일에서 아이폰 iOS 등으로 확장하게 됐다”며 “스마트폰에서 직접 이용 가능한 웹 애플리케이션형 올레마켓을 통해 고객들이 보다 편리한 스마트라이프와 콘텐츠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호준기자 newlevel@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