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블로이드 이야기

`가장 섹시한 교복` 입는 나라는?


* 출처 : 이데일리




[이데일리 김민화 리포터] 일본의 일부 매체에서 아시아 국가의 `교복 패션`에 대한 조사 결과를 발표해 눈길을 끌었다.

일본 매체 `라이브도어` `로켓뉴스24` 등은 `가장 섹시한 교복을 입는 나라` `가장 아름다운 교복을 입는 나라` `가장 보수적이고 불편한 교복을 입는 나라` 등을 조사해 발표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가장 섹시한 교복을 입는 나라`로는 태국이 꼽혔다. 태국의 교복은 몸 라인이 그대로 드러나는 셔츠에 20센티도 안되는 미니스커트를 입어 성인들의 복장보다 더 섹시함이 풍긴다는 것이다.
 
▲ 일본의 교복


`가장 아름다운 교복을 입는 나라`에는 일본이 꼽혔다. 일본의 교복은 일종의 패션으로 다양한 개성과 디자인이 특징이며, 특히 애니메이션 등으로 전 세계적으로 잘 알려지면서 아름답다는 평가를 받았다는 설명이다.

▲ 말레이시아의 교복


`가장 보수적인 교복`은 말레이시아가 차지했다. 말레이시아의 대표적인 교복은 바닥에 닿을 듯한 긴 치마는 기본이고 상의 역시 평소 입 사이즈 보다 한두 사이즈 이상 큰 박스형식의 셔츠를 입고 다닌다.

한국의 교복은 숙녀풍으로, 영국의 교복은 전통적인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했다.

▲ 중국

하지만 중국의 교복에 대해선 생기발랄함이 없고 기능성을 중요시하며 멀리서 보면 남녀 구분도 안 된다고 평해 중국 네티즌들의 심기를 건드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