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신용카드로 기름 값 아끼세요


* 출처 : 연합뉴스
           최종편집 : 2011-01-20 08:26




기름 값이 고공행진을 하면서 주유소 할인ㆍ적립 혜택을 더 많이 받을 수 있는 카드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카드사들은 20일 소비자가 `유(油)테크'에 관심을 두고 현금보다 카드를 이용하게 되면 기름 값을 조금이라도 아낄 수 있다고 조언했다.

주유 특화카드는 보통 모든 주유소에서 할인ㆍ적립할 수 있는 범용상품과 특정 주유소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특화상품이 있다. 범용상품이 편리하지만, 혜택의 폭은 특화상품이 낫다.

다음은 카드사들이 추천하는 주유 특화카드이다.

▲신한 SK에너지 오일링 카드 = SK주유소에서 휘발유 기준으로 ℓ당 최고 120포인트를 적립해준다. 1일 2회, 1회 15만원, 월 30만원 한도 내에서다. 2만 포인트 이상 적립하면 SK주유소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다. 그 외 지하철 등 교통, 영화, 놀이공원 할인과 백화점 3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가 있다. 사용 조건은 전월 신용판매 이용액(주유액 제외) 20만원 이상이다. 이용액이 100만원 이상일 때 ℓ당 120포인트를 적립해준다. 연회비는 URS(국내전용 연회비로 해외 JCB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카드) 7천원, 해외겸용 1만2천원, 플래티늄 2만2천원이다.

▲삼성카앤모아카드 = 정유사에 상관없이 모든 주유소에서 ℓ당 최대 100원을 할인해준다. 기본 60원(LPG 30원) 할인에 전국 카앤모아 회원 주유소에서 주유 시 최대 40원 추가할인 혜택이 있다. 주유 외에 차량정비, 최저가주유소 알리미, 주차안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사용 조건은 전월 신용판매 이용액 20만원(주유액 제외) 이상이다. 연회비는 국내용 8천원, 해외겸용 1만원이다.

▲현대카드O = 전국 모든 주유소에서 ℓ당 60원 할인(LPG 3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스피드메이트에서 연 2회 무료 안전점검 및 타이어 펑크수리와 엔진오일 2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사용 조건은 전월 신용판매 이용액과 현금서비스 이용액의 10%를 합쳐 30만원 이상이다. 발급 월을 포함해 2개월간은 실적 조건과 무관하게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연회비는 국내용 1만5천원, 해외겸용 2만원이다.

▲롯데 드라이빙패스 카드 = 전국 모든 주유소(LPG 포함)에서 ℓ당 8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전월 100만원의 신용판매 실적이 있으면 5만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 카드는 하이패스, 대중교통, 대리운전, 쇼핑, 골프 등에서 전월 신용판매 이용액 5% 할인 혜택도 있다. 사용 조건은 전월 신용판매 이용액 30만원 이상이다. 할인한도 상한선은 없다. 연회비는 국내용 8천원, 해외겸용 1만2천원이다.

▲하나SK 터치 1 카드 = SK주유소에서 월 20만원 주유 시 모바일 할인 쿠폰을 제공해 10% 할인 혜택을 준다. 이로써 월 최대 2만원, 연 24만원의 주유 할인이 가능하다. 그 외 마트, 영화, 외식, 학원 등에서 할인 혜택이 있다. 사용 조건은 전월 신용판매 이용액 20만원 이상이다. SK주유소, 이마트 등 3대 대형마트, 학원업종 이용 실적은 제외다. 연회비는 해외겸용 1만원이다.

▲비씨 초이스오일 카드 = 전국 모든 주유소와 충전소에서 주유액의 2%를 캐시백으로 할인해준다. 주유액을 기준으로 할인율이 일정하므로 유가가 오르는 시기에는 ℓ당 할인금액을 적용하는 유리한 편이다. 할인 한도는 1일 2회, 월 6회, 1회 최대 10만원이다. 금호렌터카 이용 30% 할인과 뮤지컬 공연 할인 서비스도 있다. 사용 조건은 직전 3개월간 신용판매 이용실적 30만원 이상이다. 연회비는 해외겸용 1만원이다.

(서울=연합뉴스)